ABOUT

About Us

GPGP라는 섬을 알고 있나? 

한반도의 7배가 넘는 바다위에 쓰레기섬.

어마어마한 해양쓰레기는 지구를 아프게 하고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 이제는 우리의 밥상까지 침투해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다. 

우리가 지키지 못한 지구의 아픔은 결국 우리가 받는 

고통이 될것이다.

이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우리는 노력하려고 한다.

우측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집계된 플라스틱중 

83억톤중 불과 9%만이 재활용 되었다.

또한 바다쓰레기의 80%는 플라스틱이며 

이 플라스틱이 분해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00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하지만 분해가 되서 완전 

소멸된다면 다행이지만 미세플라스틱으로 분해되 

먹이사슬에 영향을 끼치는것이 가장 큰 문제다. 

우리가 먹는 생선 , 식수에는 미세플라스틱이 이미 침투해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우리는 패션아이템중 스니커즈로부터 먼저 리싸이클을 시작해보려 함이다.  

우리가 언두플랜(undoplan)을 시작하는 이유는 현재 환경 상황에 대해 잘모르는 

많은 이들에게 현실을 알려주고 재활용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가치있는 소비를 

이끌어 내는것이 우리의 목표다.


지속가능한 패션브랜드 UNDOPLAN의 이야기는 201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UNDOPLAN은 원상 복구 계획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단순하게 소비되고 매립지로 향하는 제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원단과 천연라텍스를 활용하여 더 나은 소비자 습관을 추구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제조합니다. 모든 제품은 처음부터 끝까지 환경 표준에 맞게 제작됩니다. 청정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실용적이고 다재다능한 디자인은 사람과 지구를 존중하면서 세련되고 혁신적인 패션을 만듭니다.

Production Process

GRS Certification

Global Recycle Standard(이하 GRS)는 완제품의 재활용 원료 함량뿐만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화학적인 부분에 대한 준수 여부를 인증하는 기준입니다. 

컨트롤유니온은 재활용 섬유 시장의 확대 및 브랜드의 요구 증가에 따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여 섬유 원료 및 의류 산업에서 재활용 원료의 추적성을 증명하는 

GRS 인증을 시작하였습니다.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사용과 지구 온난화 방지 및 환경 보전을 위하여 많은 분야에서 재활용 공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섬유 분야에서는 버려진 페트병을 이용한 원사 생산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GRS는 재활용 원료의 함유량을 20~100%로 표시하는데 주로 polyester, nylon, cotton과 같은 원료의 재활용 방식에 따라 post-consumer, pre-consumer로 분류됩니다.

floating-button-img